[ 지역특화청년일자리사업 > 취업훈련 ] 온라인 마케팅·사무관리 다기능 취업훈련과정
정원
18 명
훈련종료
모집기간 : 2019-03-25 ~ 2019-04-19 / 교육기간 : 2019-04-22 ~ 2019-06-12
상담문의: 032-651-0919
선발절차 1차 서류(대면 인터뷰), 2차 면접으로 최종 선발
■ 훈련목적 : Multi Device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온라인 마케팅, 상품 기획 및 사무 다기능 인력 양성
■ 훈련대상 : 온라인 마케터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만 39세 이하 청년, 부천시 거주자)
■ 훈련시간 : 총 96시간
■ 훈련기간 : 4. 22~6. 12, 매주 월~금, 오전 9시~오후 1시
■ 훈련장소 : 일드림 제1섹터(위브) 교육실
■ 훈련내용
구분 |
훈련내용 |
교육시간 |
합계 |
|
96 |
온라인 마케팅 기본 |
온라인 마케터 주요 직무이해, 마케팅 산업동향, 광고매체 및 툴 소개, 분야별 마케터 필수 기술소개 |
4 |
페이스북마케팅 |
비즈니스 계정의 필요이유, 알로리즘 이해, 세팅따라하기, 계정활성화 작업, 4가지 캠페인 활용법, 픽셀개념 이해와 활용, 참여캠페인을 통한 계정활성화, 타켓설명 및 생성, 리타켓팅 광고세팅, 머신러닝의 이해, 실시간 유사타켓팅 광고설명, 광고보고 데이터 분석 |
8 |
구글애드워즈 |
키워드광고 이해, 엑셀함수를 활용한 조합키워드 리스팅, 키워드 광고 캠페인 세팅, 광고분석 및 최적화 방법, 구글G-Tag스크리브 설명 및 리마케팅, GDN광고 이해, 5가지 타겟팅방법, 반응형 배너 광고 등 |
8 |
유투브 |
유형 및 전략, 캠페인 세팅, 광고그룹 세팅, 기존 잠재고객생성, 리타겟팅 광고셍성하기, 디스커버리 광고 이해, 범퍼애드 광고 이해, 트르뷰 포리치 및 광고유형, 광고분석의 핵심 실습 |
8 |
구글 애널리틱스 |
가입 및 설치, 용어설명, 보고서 분석의 기본, 잠재고객보고서 지표 설명, 획득보고서 분석 설명, 광고매체 연동, UTM코드 설명&설치 및 URL파라미터 만들기, 행동보고서 실습, 필수지표 분석, 전환보고서 명표설정, 맞춤 보고서 소개 및 제작 |
8 |
구글 태그매니저 |
가입 및 설치, 페이스북 전환 실습, 구글애드워즈 활용 실습, GA애널리틱스-GTM 연동, GA이벤트 태그 세팅, 연동실습 |
8 |
포토샵 |
상품보정, 레이어와 쇼핑몰 배너 제작, 상세 페이지 제작 |
12 |
블러그 |
블러그 활용 등 |
4 |
포트폴리오 제작 |
마케팅 리소스 선택, 광고소재 리소스 선택, 마케팅 전략 기획, 기획안 작성, 광고매체 세팅, A/B테스팅 성과지표 분석실습, 광고매체 최적화 및 트러블 슈팅 실습, 광고성과보고서 작성 발표 및 검토 , 상품기획, 유통회계관리, 회사설립 등 |
8 |
엑셀 |
엑셀 함수, 자동문서 작성 등(ITQ자격 취득) |
28 |
■ 취업처 : 중소기업 사무관리, 마케팅 부서 취업 등
♣ 교육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