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림센터에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듣고 취업에 성공하다!

작성자: 일드림

등록일:

조회수: 386

부천시는 직업 능력 개발 훈련,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부천시민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일드림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드림센터에는 다양한 교육과 훈련이 진행되는데요

지난 2020년 10월 7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수업을 들은 후 취업에 성공한 분들을 만나

일드림센터의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금형 고용촉진사업과, 4in1 다기능 사무원 양성사업이 있는데,

각각의 사업에 참여한 취업자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일드림센터는 부천에 총 두 섹터가 있는데요! 위브 더 스테이트와, 부천테크노파크에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천테크노파크에 있는 일드림센터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드림센터에 들어가면, 세미나실과, 교육을 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키고, 체온 측정, 명부 작성 등 꼼꼼히 예방수칙을 지키고 있었어요!

 

"

4in1 다기능 사무원 양성사업 수강자 인터뷰

"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일드림센터에서 회계, 캐드 과정을 수강하고 현재 경리업무를 진행 중인 가명 A입니다.

B: 안녕하세요! 저도 A와 마찬가지로 회계, 캐드 과정을 수강하고 경리업무하고 있는 가명 B입니다.

Q: 일드림센터의 사업을 어떻게 알고 신청하시게 되셨나요?

A: 저는 실업급여를 받던 중 현수막에 홍보 포스터가 있는 것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어요

B: 저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일자리를 구하고 있었는데 담당해 주시는 분께서 일자리를 알선해 주시고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시면서 일드림센터를 알려주셨어요. 코로나로 인해 학원도 미뤄지고 일정이 자꾸 미뤄져서 고민이었는데 국비 지업 사업인 점과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 일드림센터에서 배운 교육의 내용들을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B: 회계와 전산회계를 배웠어요. 회계 관련된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교육해 주시고, 추가적으로 회사에서 도움이 될만한 실무적인 엑셀이나, 금형, 기계 캐드도 배웠습니다. 또한 기타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면접이나 자소서 수업도 들었고, 중간중간 포토샵이나 타로, 성격유형검사 등 재밌는 수업도 들었어요!

특히 타로나 성격유형검사는 다들 취업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던 시기에 들었었는데, 타로카드에서 긍정적인 의미의 카드가 나오면 힘을 얻고 위로도 받고, 성격유형검사를 하며 제 자신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Q: 4in1 다기능 사무원 양성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A: 취업에 필요한 지원들을 많이 받고, 자소서, 면접 등 전반적인 부분들을 코칭 해주셔서 취업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저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B: 일단 무료이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이 없어서 좋았고,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평일에 매일 수업을 듣다 보니 학교와 같은 분위기가 형성되게 되었어요. 두 달 동안 수업을 듣는 분들과 정말 친해지고, 팀장님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돈독해졌습니다. 수업 내용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배워서 좋았어요! 같이 수업 들었던 학생들과는 아직도 채팅방이 있어서 일을 하면서 모르는건나 궁금한 걸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고 있어요!

Q. 자소서와 면접 교육도 받으셨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A, B: 먼저 자소서에 경우 메일로 자소서를 보내면 강사분이나 팀장님이 피드백을 해주셨고, 면접의 경우 모의면접을 진행해보면서 연습을 했어요. 만약 면접날이 다가오면 1:1로 팀장님과 깊이 있는 면접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

Q: 4in1 다기능 사무원 양성사업을 들으면서 생긴 변화는 무엇인가요?

A: 성격유형검사, 타로 등을 하면서 제 자신을 알아갈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회계 수업을 듣고, 지식을 쌓아가면서 일에 대한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B: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면접 준비를 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교육을 듣는 학생들끼리 서로 소통하면서 힘도 주고 취업 스트레스를 함께 이겨가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리 일을 하면서 회사가 바쁠 때 이곳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상사분에게 도움도 드렸을 때 정말 뿌듯했어요

Q. 4in1 다기능 사무원 양성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취업 후에도 퇴사, 재취업까지 케어해주는 등 사후관리도 꼼꼼하고 직업을 찾는 데 정말 큰 도움을 많이 주시니까 신청을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수업을 들으시라고 권유하고 싶어요!

B: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일드림센터에 직접 전화하시면 정말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니 문의 많이 하세요! 직접 방문하시면 더 좋고요!

 

​"

금형 고용 촉진 사업 수강자 인터뷰

"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두호: 안녕하세요 부천에서 생산제 조일을 하고 있는 김두호입니다.

정혜주: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일을 하고 있는 정혜주입니다.

송 일: 안녕하세요 송 일입니다. 저도 생산제조일 하고 있어요

옥근탁: 안녕하세요 옥근탁입니다. 저도 앞에 분들과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금형 고용촉진사업을 어떻게 알게되셨나요?

김두호:: 플랜카드를 보고 알게 되었어요

송 일: 홍보물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Q: 모두 금형 고용촉진사업에서 교육하는 분야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김두호:: 제조업에 필요한 가공이나, 도면 그리는 법 등 캐드캠 양성교육을 한 번 들어보고 싶었었어요.

옥근탁:캐드캠에 대한 지식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배우고 싶었었습니다.

 

Q: 금형 고용촉진사업의 교육 내용에 대해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두호:: 현장에서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이 있습니다. 초심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죠.

일단 캐드를 배우고, 캠을 배웁니다. 또한 모델링과 가공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을 배우고 범용 기기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체험도 가는데 기계를 볼 수 있고 기계의 종류를 소개받을 수 있어요. 어떤 공구들이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 교육을 마치면 제가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죠!

송 일: 경력자들에게는 다소 쉬운 내용이라 부족할 수는 있습니다.

Q: 금형 고용촉진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정혜주: 저는 초심자였는데, 초심자로써 수업이 조금 빠르다고 느꼈어요. 실습을 조금 이르게 진행하다 보니 초심자들은 기본 개념이 잘 없는 상태에서 실습을 하게 되어 조금 힘든 부분이 있었어요. 그러나 수업에 대한 내용은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송 일: 할 수 있는 일이 제한적이고 제공되는 소스가 제한적이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옥근탁: 기계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Q. 금형 고용촉진사업의 교육 분위기는 어떤가요?

전원: 화기애애합니다. 팀장님이 학생들끼리의 소통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강사님들도 열정적이셨고요! 또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업을 듣다 보니 정말 학교처럼 생활했어요. 반장도 있어서 수강생을 케어해주기도 했고요.

Q. 취업을 하시게 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김두호:: 팀장님이 업체와 컨택해서 정보를 주시면 그중에 선택을 해서 자소서를 쓰고 면접을 봅니다. 자소서는 여기서 쓰는 법을 가르쳐주셨어요.

정혜주: 센터에서 강사분을 초청해서 가르쳐주시는데 잘 가르쳐주셔서 수월하게 쓸 수 있었어요.

송 일: 자소서에 살을 붙이는 팁을 가르쳐주셨죠.

 

Q. 금형 고용촉진사업에 건의사항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두호:: 장비가 조금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정혜주: 앞서 말했듯 경력자와 초심자들의 배우는 속도가 다른데 각각의 학생들을 모두 케어할 수 있는 교육이 이뤄졌으면 좋겠어요. 수업일수가 1~2달 정도 더 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옥근탁: 초심자들이 따라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Q. 금형 고용촉진사업을 듣기 전과 후의 변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두호: 저는 몸이 안 좋아서 퇴사를 하고 자신감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는데 여기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감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송 일: 저는 현장에서 기술을 배워서 기초적인 부분부터 고급 내용까지의 실력이 들쑥날쑥했었는데 기본적인 내용이나 몰랐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인맥도 쌓였고요

Q. 마지막으로 금형 고용촉진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두호: 기계를 만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이 수업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일드림센터에서 수업을 듣고 취업에 성공한 분들과 만나보았습니다.

일드림센터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회계부터 생산기술까지 다양한 업무를 배울 수 있는 일드림센터의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취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드림센터 - 제2섹터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송내대로 388

부천테크노파크2단지 203동 102호

문의 : 032-321-0919

 

*출처 : 부천시 공식블로그 일드림센터에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듣고 취업에 성공하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오시는길